안녕하세요, 인포이코노믹스 입니다 🙂
지난번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희망사다리)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아래 포스팅 확인 부탁드립니다.)
지난번의 경우 신입생 및 편입생의 기준 신규 신청에 대한 부분에서만 말씀드린 것 같아 계속장학생의 경우에 대해서는
언급을 못 드린 것 같아 관련 내용을 다시한번 포스팅 드립니다.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희망사다리 2유형), 신청방법은?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신규신청 (신,편입생 / 1학기)
신입 및 편입생의 경우 1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 장학금을 신청하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학생 개인이 먼저 등록금을 납부하고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대상에 선발된 경우 5월에 학생의 계좌에 환급되는 방식입니다.
신청 방식과 자세한 지급일의 경우 지난번 포스팅 참고부탁드립니다. (위 링크)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계속장학생 (2학기)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의 계속 장학생의 경우 학생의 별도 신청없이 대학교 측에서 한국장학재단에 직접 신청합니다.
따라서 재직기간 등 별도의 변동사항이 없다면 대학생 본인은 아무런 장하금 신청과 등록금 수납 등의 절차가 필요없는데요.
한국장학재단에서 계속장학생에 대한 고용보험을 통해 1차 심사를 하게 되고 재직요건, 의무재직을 충족하지 못하였다면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수혜를 받을 수 없습니다.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수혜내역 (1학기, 2학기 / 5월, 9월)
국가장학금의 경우 최대 지원 회수는 4년제 8회 / 2년제 4회 입니다.
저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한 편입으로 3학년부터 처음으로 국가장학금을 수혜받았습니다.
혹시나 여러 조건으로 초과학기를 재학하게 되더라도 실제 장학금을 수혜받은 횟수를 기준으로 수혜가 지급되기 때문에
재직요건과 성적요건을 충족한다면 초과학기에도 장학금을 수혜할 수 있습니다. (최대 8회)
고졸 후학습자, 충분히 늦지 않았으니 도전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고졸 후 학습자 장학금’에 대한 포스팅을 추가적으로 해보았습니다.
여러 이유로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취업하여 대학을 가지 않거나 가지 못한 분들이 있을텐데요, 배움은 끝이 없고 사회의 시선과
여러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대학교에 한번쯤은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타 유용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인포이코노믹스 에서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